주제별 발표<점성, 침묵, 침묵십계, 대월>에 대한 토론 내용 요약

병목 골 교우촌은 그동안 각 교우촌의 수고로 점성, 침묵, 대에 대한 주제발표 후 소감과 평가 의견을 명동성당 ‘닥종이 전시회’ 관람 후 쵸코렛카페에서의 첫 번째 모임과 2박3일 ‘사랑이 사랑을 위하여’ 피정 모임에서 두번째 모임을 하고, 성지순례를 겸한 모임을 한번 더 하기로 약속한 날이 대전 재속 프란치스코 75주년 행사날이라 함께 했습니다. 매번 인원은 달랐지만 의견은 거의 비슷했습니다.

모든 교우촌 교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참석인원:

촌장: 임흥재 다미아노, 사진담당: 정헌춘 안토니오, 총무: 최길자 스텔라

서기: 서기분 에스텔, 외 백길자 마리아, 박복수 에밀리아

-토론 내용 요약

○ 교우 촌 형제자매는 과제 내용 파악이 어려워 어디서 찾아서 해야 되는 지를 모르고 있어 서기 혼자서 몇몇 교우 촌 교우들의 말을 손으로 받 아 적어 정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 많은 준비는 했으나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있었다.

○ P.P.T. 자료 요약 내용 반드시 텍스트로 준비해서 나누어 주었으면 한다.

○ 이론적인 것보다는 생활에서 실천이 필요한 내용의 강의와 과제를 원한다.

○ 제3회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행사(모임)는 일년 행사 일정을 사전(적어도 상, 하 반기)에 알 수 있었으면 한다.

○지도 신부님의 바쁜 일정으로 개인 또는 모두의 영적지도가 소홀할까 염려된다. (제3회에 관심과 사랑이 필요.)

○ 수련기에 꼭 필요한 단계로 영성에 도움이 많이 되기는 했으나 좀 더 쉽게 들을 수 있는 창설신부님의 영성을 공부하고 싶다.

이상 그동안 수고 해 주신 모든 교우촌 교우들과 지도신부님께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