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원 소개

국내

본원

본회의 중심으로 각각의 분원과 위원회에 교회의 소식과 공동체의
알림을 전달하고, 각자 맡은 소임에 충실한 형제들에게 영적인 위로를 전해주는 공동체의 어머니같은 곳 입니다.

복자사랑 피정의집

복자사랑 피정의 집은 신앙인들의 재교육 및 영성생활을 돕기 위한
피정지도를 주요 활동으로 하고있습니다.

성 안드레아 피정의 집

성 안드레아 피정의 집은 피정을 통해 지역 교회와
한국 교회의 영적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면형의 집

면형의 집은 신자분들의 영성생활을 돕고자, 관광을 겸해 찾아오시는 많은 신자분들에게 자연 안에서 하느님의 숨결을 체험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새남터성당

본당 사옥을 통하여, 죽음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한
고귀한 순교정신을 기리고 전하는 한편, 많은 성지 순례자들이 순교자들의 치명터에서 순교자들의 뜻을 되새김으로써 신앙을 새롭게
하여 참된 순교자들의 후예로 살아가도록 돕고있습니다.

성 안드레아병원

환우의 인권을 보호, 신장시키며, 나아가 정신의료계의 치료환경을 꾸준히 개선하고자 합니다. 환우의 존엄성 회복이 사회 공동체의 품위를 고양시킴이며, 그것이 아름다운 생명 공동체를 앞당기고 가꾼다는 사실을 세상에 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나루터

나루터 공동체는 일반 가정에서 생활 적응이 어렵고 사회로부터 소외당하는 지적장애 성인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한 인간으로서 행복할 권리를 누리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신학원

원자, 청원자, 유기 서원자 형제들이 가톨릭대, 가톨릭 하상 신학원에서 교회의 학문을 익히고, 공동체 생활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본회의 정신을 배우며 살아가는 활력 넘치는 공동체 입니다.

수련소

수련기 형제들이 주님의 부르심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본회의 고유한 사명을 배우고 익히며 영적으로 성숫하는 공동체의 심장과 같은
장소입니다.

해외

마카오 분원

2006년 마카오 교구 사목협력 요청으로 선교파견 되었으며,
김대건 신부님께서 머무르셨던 성 안토니오 성당에서 현지인
사목으로 하는 공동체입니다.

필리핀 St, Laurence Ruiz 신학원

한국 순교복자성직수도회 국제 양성소로서 순교영성을 지니고 있는 가국의 성소자들을 받아 들여 양성하는 본회의 양성 공동체 입니다.